관리 메뉴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비뢰도 (1부 총 16권)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비뢰도 (1부 총 16권)

시칠리아노 2005. 4. 11. 12:23

* 책이름 : 비뢰도 (1부 총 16권)
* 출판사 : 명상
* 저자 : 검류혼
* 독서기간 : 2005년 4월 1~7일
* 초판 연월일 : 2004년 6월 12일 (1부 16권)

* 감상

비뢰도라는 글은 1997년 통신에 연재되기 시작한 글이며 2000년에 책으로 1부 1권이 발간되어 약 5년만에 1부 16권이 마감되었다. 검류혼이라는 필명으로 불리우는 작가는 가장 늦은 글을 올리는 작가로도 유명하다. 난 기다림에 지치지 않기 위해서 1부가 마감되고 한참이 지난 2005년에 약 1주일동안 1부 16권을 한꺼번에 읽어갔다. 장장 5년간을 기달린 흐뭇한 결과이고 통신시절까지 따진다면 무려 8년 이상을 작품이 마감되기만을 기다린 대가이다. 재미있는 책이 한 무더기 쌓여 있는 것처럼 몸 떨리기 흥미로운 경험은 많지 않다.

비뢰도는 무협지 역사상 영웅문과 같은 번역본을 제외하고 1부에 16권이 마감되는 것은 국내 최초가 아닐까 생각한다. 저자는 우리나라의 영웅문과 같은 작품을 기대하고 있었고 [묵향]이라는 대작과 함께 무협소설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장본인이다.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묵향]이 3부 19권이라는 대작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기억한다면 그리고 04년 6월에 1부가 마감된 이후 05년 4월 현재 2부 1권이 마감되지 않음을 되새긴다면 비뢰도의 2부를 몰아서 읽을 수 있는 기회는 이제 2010년 정도가 되지 않을까? 2010년에 또 한 번 수 십권의 작품을 몰아 읽어가는 꿈을 그려본다.

내용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할 것이 없다. 주인공은 [묵향]의 주인공과 가장 흡사하며 만능인에 가깝고 기연이 많은 무협지의 속성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그져 재미있고 환상적이라는 말로 1부를 요약해야 하겠다. [비뢰도]라는 책의 제목과는 달리 주인공은 [비뢰도]라는 무기를 아직 제대로 사용해 본 적도 없을만큼 엄청난 무공을 지니고 있어 2부에서나 [비뢰도]의 참 맛을 느껴보지 않을 까 생각한다. 1부 15권은 지루함이 컸으나 나머지 15권은 한 권 한 권이 알차고 흥미로웠다.

완성된 무협대작을 기대하는 독자라면 비뢰도 1부 16권을 강력추천한다.

* 저자소개 

필명. 본명은 목정균이다. 1977년 11월 6일생으로 연세대학교 의용전자공학과 휴학 중이다. 종합 취미 동아리 '하이테크'에서 만화, 일러스트, 애니메이터로 활동하였고 뉴 에이지 뉴 타입의 오리엔탈 소드 환타지의 세계를 새롭게 개척하겠다는 광활한 꿈을 품고 잠행중이다.

* 책소개

통신에 연재되고 있는 무협 판타지 소설. 이십세 초반의 괴짜 소년 '비류연'이 무림의 세계에 접하게 되는 과정이 주된 내용. 신(新)무협 답게 엄숙하거나 비장하기보다는 감각적이고 유머러스한 무협세계를 그렸다.

열살 때 고아가 된 비류연은 비뢰문이라는 작은 문파의 사부를 만난다. 악랄한 사부는 비류연을 괴롭히기만 하는데, 사실 이 어려운 과정은 훗날 비류연을 절세 고수의 위치에 올려놓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우연히 '천무학관' 관도들을 만나면서 비류연의 운명은 바뀌게 된다. 교묘한 사기술로 그들 위에서 사부 노릇을 즐기게 된 비류연은 급기야 사부가 아끼는 사문의 보물을 탈취하여 강호로 출사하게 된다.

이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최강의 경지에 달해 있었던 비류연은 순전히 따분하고 재미없는 생활에 자극을 주기 위해 천무학관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 다음부터 비뢰도의 이야기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류연의 기행과 개성적인 인물들과의 만남이 펼쳐진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