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쪽박계좌 되살리는 주식 특강노트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쪽박계좌 되살리는 주식 특강노트

시칠리아노 2007. 10. 31. 12:59

* 제목 : 쪽박계좌 되살리는 주식 특강노트
* 출판사 : 팜파스
* 저자 : 유지윤
* 독서기간 : 2007년 10월 28일
* 초판 연월일 : 2007년 7월 20일

* 먼저 읽기 : 펀드보다 10배 빨리 버는 주식투자 비법

* 감상

유지윤 저자의 전 저서인 [펀드보다 10배 빨리 버는 주식투자 비법]의 2탄이다. 지난 저서의 서평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평과 함께 "부족한 알갱이는 후속편이 있었으면 한다"는 언급을 남긴 바 있다. 이 책은 나의 의중을 읽어내 듯 부족한 알갱이를 충실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1편과 2편에 언급된 내용은 모두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자라면 이 정도의 기술적 분석이라면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지난 1편과 지금 출간된 2편의 내용을 종합하면 수 많은 매매기법을 이해하고 있고 직접 매매해 본 결과 지금 내가 운영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수익을 내는 매매기법은 이 저서에 담겨져 있는 기본 중의 기본에 해당되는 기법들이다.

글 중 저자의 언급과 같이 매매기법을 이해하는 것과 매매기법을 충실하게 따르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듯 내가 이 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도 가장 쉬운 매매기법으로 가장 충실한 수익을 보장한다는 그간의 경험 때문이다.

아직 안정적인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나, 너무 많이 알고 있어 오히려 독이 되는 투자자, 혹은 딱 한 가지 기법만이라도 제대로 배우기를 원하는 초보 투자자 모두에게 이 책을 권한다.

* 저자소개

실전투자자이며 개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자료들을 개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투잡스를 위한 주식 투자기법>, <가치투자를 위한 대한민국 핵심종목> 등이 있다.

* 책소개

오랫동안 묶어둘 돈이 없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정말 필요한 주식투자비법은 무엇일까? 물론 기업을 분석하고 원칙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에서는 '차트'를 분석할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돈을 벌 수 있다.

책은 바로 '차트매매의 기술'을 전해준다. 양봉, 이동평균선 등 누구나 볼 수밖에 없는 차트 속에 숨겨진 돈 되는 정보를 읽는 법, 종목 발굴하는 법, 절대 투자해서는 안 되는 종목 소개, 주식시장의 큰손 외국인 매매에서 배워야 할 것 등을 소개했다. 특히 차트마다 붙여놓은 '해설'은 차트에서 짚어내야 할 핵심정보를 알려주며, 투자포인트도 함께 제시한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