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1만 페이지 독서력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1만 페이지 독서력

시칠리아노 2011. 4. 24. 15:06

  * 책이름 : 1만 페이지 독서력
  * 출판사 : 한스미디어
  * 저자 : 윤성화
  * 독서기간 : 2011년 4월 23일
  * 초판 연월일 : 2011년 2월 10일

* 감상
하루 27페이지를 1년 동안 꾸준히 읽어가면 1만 페이지의 독서를 달성하게 된다. 이 책은 1만 페이지를 읽어가는 독서 훈련법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년에 1만 페이지의 책을 읽기 위한 목표설정에서 독서 플랜 짜기, 매일 쉬지 않고 읽기와 기록하기 등의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있다. 하루 27페이지를 읽다 보면 누구나 독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저자의 실천 방식을 세세히 설명한다.

독서법 만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면 우리에게 큰 매력이 없을 지도 모른다. 특히 독서를 많이 하고 있는 독자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작은 비기 하나로 책 한 권을 엮어 내지는 않았다.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에서 출발하여, 효율적인 책 읽기의 방법, 그리고 평소와는 다른 책을 선정하는 재미와 방법 등 독서를 통해 성장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저자의 많은 경험들을 진솔하고 재미있게 풀어 낸다. 내용도 풍부하지만 풀어 내는 글의 매력이 참으로 독특하다. 더우기 저자의 많은 독서 경험으로 산출된 독서에 관한 정보들과 성공한 우리 주변의 직장인들에 대한 이야기도 넘쳐 나고 있어 실용적 재미를 물씬 느끼게 해 준다.

한편 알라딘과 11번가에서 도서 MD로 근무했던 저자의 경험은 이 책을 읽어 가는 독자에게 조그마한 선물들을 중간 중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러가 되는 기준이나 베스트셀러 변천사, 50% 할인의 비밀, 알라딘에서 기획한 여러가지 이벤트에 대한 설명 등은 재미도 있고 글을 쓰고 읽는 독자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마지막 장에서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라는 주제 아래 추천 도서를 각 장르별로 분류하여 제시하는 것도 좋은 선물이다.  

실용적 재미를 물씬 느끼도록 하는 이 책을 독서가 두려운 모든 독자들에게 강추한다. 그리고 꽤 많은 독서를 하고 있는 독자들에게도 강추한다. 시사하는 바와 많으며 동료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대화가 넘쳐난다.

* 저자 소개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11번가에서 도서MD로 근무했다. 주 담당 분야는 경제경영과 자기계발로 보다 나은 내일로 이끌어주는 책을 소개하는 일을 해왔다. 열렬한 독자이기도 한 그는 책을 통해 만나는 재미와 감동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데 관심이 많다. 알라딘 MD로 일하면서 쓴 《2주에 1권 책 읽기》는 ‘꾸준히 책을 읽는 방법’을 소개한 책으로 초보 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수년 간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독서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효율적인 독서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 책소개
‘1만 시간의 법칙(아웃라이어)’처럼 누적되는 시간의 힘을 책 읽기와 융합하여, 지속적인 목표설정과 달성을 통해 강한 성취감과 잃어버린 독서습관을 찾게 해주는 ‘1만 페이지 독서법’. 전작《2주에 1권 책 읽기》로 초보 독자들에게 용기를 준 저자는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체크표 등으로 더욱 강력해진 독서법을 제시한다. 자신에게 맞는 ‘독서목록’ 정하기에서부터 진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는 ‘1만 페이지 독서 기록장’까지 이 책에는 체계적이면서 발전적인 독서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다.

이 책에는 독서에 대한 기존의 생각을 비트는 아이디어들로 가득하다. ‘베스트셀러를 읽어야 한다’에서는 베스트셀러 책 읽기의 유용성과 즐거움을 알 수 있으며, ‘배신의 독서를 즐겨라’에서는 자신에게 익숙한 책으로부터의 결별을 통해 새롭게 사물을 바라보는 방법도 알려준다. 특히 오랜 시간 인터넷 서점에서 경제경영 도서MD로 일한 저자의 경험이 더해져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팁과 책 소개가 잘 되어 있다.